포켓몬고 관련주는 아이엠, 이미지스, 지어소프트?

구글의 스타트업 나이앤틱(Niantic)이 개발한 포켓몬고가 7월 6일 출시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증강현실 열풍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포켓몬 게임 개발사인 일본 닌텐도 주가가 10일 만에 2배 이상 급등하고, 포켓몬고 사용자들이 게임에 집중하느라 교통사고 등 각종사고가 발생하더니 오하이오 주 페리 원전에 10대 3명이 무단으로 침입하는 사건까지 발생했습니다.

정식출시가 안된 우리나라에서도 속초지역이 포켓몬고 게임이 가능하다는 소문이 퍼져, 편의점이 특수을 누리고 태초 마을 입구(포켓몬스터 주인공이 사는 마을) 현수막이 내걸리는 웃지못할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본에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부산지역에도 포켓몬고 게임이 가능할 거라는 기대감에 부산 해운대그랜드 호텔은 포켓몬 캐릭터로 가득 채워진 포켓몬 콘셉트룸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AR 증강현실 관련주

증강현실이란 Augmented Reality, 말 그대로 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이미 기술개발이 완료되었고 각종 분야에 접목되어 2020~2025년까지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증강현실 관련주의 폭등은 포켓몬고의 열풍 때문에 불이 지펴졌고, 상한가를 기록한 주식종목 역시 증강현실 게임 관련주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켓몬고 열풍이 뉴스에 보도된 다음날, 한빛소프트, 엠게임, 드래곤플라이포켓몬고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7월 12일 부터 7월 15일 까지 2배 이상 상승후 우상향중입니다.

1. 한빛소프트
증강현실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로 꼽히며, 플레이스테이션용 VR게임을 개발중입니다.

특히 2016년 하반기에 출시할 우주전략은 증강현실과 위성항법 시스템(GPS)를 접목했고, 은하계와 지구 맵 좌표를 활용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50여 종에 이르는 함선, 150명에 달하는 영웅과 주요인물, 60종의 건물 등 큰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2. 위지윅스튜디오
CG나 VFX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서비스를 제공. 월트디즈니 공식 협력사이며, 신비한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에 참여.

(→ 상한가 급등종목 무료상담 신청)


3. 엠게임
증강현실 관련주로 프린세스메이커, 갤럭시 커맨더 VR게임을 개발중입니다.

4.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게임이 하반기 출시준비중이라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5. 다날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영국 모바일 결제전문 기업인 뱅고(Bango)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했으나, 주식시세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6. 이에스브이
스마트카 부문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 중. 글로벌 IT업체 임파서블닷컴과 함께 AR시장 진출. AR기반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면서, AR 관련주 종목으로 주목 받음.

7. 나노캠텍
가상현실용 투명 스크린과 프로젝션 기술개발. 플라스틱 전도성 표면도포제 생산.

8. 아이오케이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위치기반시스템사업(LBS) 영위.

9. 필링크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

10. 텔레칩스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위치기반 서비스 등 관련사업 영위.

11. 텔루스
2017년 9월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사업 본격화를 위해 자회사 리얼리티 웍스 설립.

12. 손오공
인기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의 캐릭터를 활용한 증강현실(AR) 게임 터닝매카드고 출시.

이 외에도 AR 증강현실 관련주파트론, 큐브스, 팅크웨어, 이루온, 한양디지텍, 지어소프트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거나 상승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