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관련주는 엠씨넥스, 큐에스아이?

삼성전자가 8월초에 갤럭시노트7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할 때마다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들썩거리는데, 이번에는 홍채인식을 탑재할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죠.

스마트폰 보안은 이미 강조되어 왔지만, 비밀번호, 지문인식 보다 더 안전하고 강한 보안의 필요성 때문에 홍채인식의 등장은 시간문제였습니다.


홍채인식이란?

사람마다 고유한 홍채 패턴 특성을 가지는데, 데이터의 정확성 및 안정성, 사용 편리성, 처리 속도 면에서 지문에 비해 가장 진일보한 보안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홍채는 생후 1~2년 내에 고유한 패턴이 형성되어 평생 변하지 않으며, 홍채의 주름을 주파수로 바꾸는 과정을 통해 2초 내에 신분 판별이 가능합니다.

인구 10억명 가운데 겨우 2명 정도가 비슷할 정도로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홍채인식은 지문보다 더 안정적이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아있는 사람의 홍채는 미세한 떨림이 있기 때문에 도용이 거의 불가능하고, 8~25cm 떨어진 상태에서 자동 초점 조절 카메라로 홍채 패턴을 인식하는 비접촉 방식이기 때문에 인증시 거부감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홍채인식 관련주 대장주

삼성전자는 인도 뉴델리에서 홍채 인식 기술을 탑재한 태블릿 갤럭시 탭 아이리스 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홍채 인식 기술과 다양한 앱을 연계하여 은행 업무와 여권발급, 납세, 헬스케어, 교육 등 전자 정부 업무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홍채인식이 모바일과 금융 보안에 결합이 된다면, 좀더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 때문에 크게 관심받고 있는 것입니다.

홍채인식은 갤럭시노트7 출시로 크게 주목받겠지만 관련주들의 성장 가능성은 그 이후가 중요합니다.


1. 큐에스아이
국내유일의 LD 공급전문 업체로, 동작인식 센서를 삼성전자에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홍채인식 등 각종 보안인식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고, 최근 포켓몬고 VR 관련주로 잠시 상승한 적이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홍채인식 관련주에 해당됩니다.

2. 파워로직스
삼성 갤럭시 배터리 보호회로를 납품하던 회사입니다. 최근에 테슬라의 2차전지에 한국 업체 SDI가 선정 될 것이라는 소식에 관련 주가가 급등하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파워로직스는 배터리 보호회로 보다는 카메라를 주 사업 목록에 올려놓은 기업니다. 특히 최근 홍채인식 카메라를 개발 완료하여 특허 등록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3. 삼본정밀전자
이어폰, 헤드폰 등 소형음향기기 제조사입니다. 2010년 미국의 Iri tech사와 기술제휴를 맺어 홍채인식기를 개발하여 미국 출입국 관리시스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4. DMS
눈의 움직임에 따라 영상이 움직이게 하는 아이트래킹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홍채인식 관련주로는 퍼스텍, 엑사이엔씨, 슈프리마, 필링크 등이 있습니다.

(→ 상한가 급등종목 무료상담 신청)

+ Recent posts